2018년 7월 31일 화요일

우리나라에 낙태알약 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 3가지


우리나라에 낙태알약 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 3가지


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

낙태 알약 미­프진을 도입 및 합법화에 대한 청원이 있었고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미­프진을 자판기에서 구매하기를 바라지만 실제로 그런 날이 오지는 않을 것이다. 미­프진은 해외에서도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는 약물인데 낙태법이 폐지된다고 해도 미­프진을 자판기에서 구입할 수는 없을 것이다.

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1

낙태법이 폐지된다고 해서 낙태율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사회적인 제도만 잘 마련하면 오히려 낙태율이 낮아지고 출산율이 상승할 수도 있다. 그러나 낙태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하면 낙태법 폐지도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닐 것이다.

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2

만약 낙태법이 폐지된다고 해도 미­프진 도입 및 합법화는 종교계와 보수파 그리고 기성세대의 반발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.
미­프진 판매가 합법적인 국가들에서도 불법으로 미­프진을 구입하는 여성들이 많다. 왜냐하면 프라이버시때문에 낙태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하지 않는다. 또 미성년자들은 산부인과에서 미­프진을 처방받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기에 낙태가 합법이고 미­프진 판매가 합법인 국가들에서도 미­프진을 불법구매하는 여성들이 많은 것이다.
물론 미­프진 복용을 통한 중절방법이 수술보다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고 안전한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그렇다고 정품 미­프진이라고 해도 전혀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.
해외에서 미­프진에 대한 반응과 평가가 좋다고 해서 우리 나라에서 자판기에서 미­프진을 판매하는 날이 오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.

미­프진 도입에 대한 문제점3

청소년들에 대한 성교육이 바르게 진행되어야 하고 피임을 잘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. 그리고 고령화를 막는 대안책으로 출산율을 높여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사회에서 출산에 대한 제도적인 장치를 많이 마련해 주는 것이 급선무인 것 같다

낙태알약 미프진 정보 보러가기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